버스

대한민국

 

안전 최우선

안전은 1927년에 볼보가 창립된 이래로 볼보의 길잡이별이 되었습니다. 그 후 90년이 넘게 지난 지금도 볼보는 여전히 자동차 업계 전반에 걸쳐 안전과 관련한 여러 가지 선구적인 혁신을 통해 업계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사회에 대한 책임감

볼보에게 안전은 제품에 필요한 혁신적인 안전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 이상으로 훨씬 더 큰 의미입니다. 볼보는 도로를 더 안전하게 만든다는 측면에서 사회적인 책임이 있으며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합니다. 우리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볼보 그룹은 상용차의 안전성 연구 부문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볼보는 시장에서 요구하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안전 요건을 설정함으로써 안전 기준의 한계에 도전합니다. 

사고 발생률 제로를 향해

능동적 안전 시스템

볼보는 운전자가 더 안전하게 주행하고 사고를 피할 수 있도록 하며 부상 및 손상을 방지해 주는 다양한 지능형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센서 및 고급 소프트웨어가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이벤트를 감지하고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능동적 안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내재된 볼보 안전

안전은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이미 초석으로 작용합니다. 주행성, 도로 대응 및 예측 가능한 행동이 볼보의 종합적 안전 아키텍처를 구성하며, 목표는 사고 발생률 제로 비전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통합된 운전자 정보

볼보의 능동적 안전 시스템 덕분에 운전자를 위한 모든 정보가 운전자 바로 앞 계기판에 통합됩니다. 외부 디스플레이 장치가 여러 개 있는 형태가 아니므로 주의가 산만해지는 경우가 줄어들며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능동적 안전 기능

  •  충돌 경고 및 급제동 기능
  •  안전 거리 유지 크루즈 컨트롤
  •  지능형 속도 지원
  •  측면 충돌 방지 시스템
  •  전방 근거리 지원
  •  차선 변경 지원
  •  차선 유지 장치(LKS)
  •  운전자 졸음 경고장치(DAS)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더 안전한 주행

안전의 시작점은 운전자입니다. 볼보는 더 안전한 주행을 위한 기능, 시스템 및 서비스에 집중합니다. 온보드 안전 기능 외에도 고급 지오펜싱 애플리케이션인 구역 관리, 운전자의 주행 성적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하는 Volvo I-Coaching 등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볼보 다이나믹 스티어링

조향 응답성 및 정확성을 개선하여 운전자의 어깨와 목, 팔의 긴장을 덜어주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운전자가 경험하는 과로가 줄어들고 운전자 유지율이 높아집니다.

I-Coaching

운전자가 더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과도한 엔진 회전, 급가속, 과도한 공회전 및 과속 등의 운전 요소에 대해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안전 구역

저속 구간을 활성화하면 학교나 대형 버스 정류장 및 도심 같은 민감한 곳 주변에서 버스가 제한 속도를 항상 지키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위험 및 사고가 줄어드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운전자 졸음 경고장치(DAS)

이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 움직임의 패턴, 그리고 차선 내에서 좌우로 불안정하게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지 여부를 감지합니다. 운전자의 집중력이 떨어진다는 징후가 있으면 대시보드 디스플레이에서 기호 조명을 켜 경고합니다.

안전은 볼보의 역사와 미래 전략의 초석으로, 사고 발생률 제로라는 비전에 점점 더 가까워지게 해줍니다.

안전한 도시 교통

도시 교통에서 위험은 주로 교통량이 많은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 전동 스쿠터 이용자, 자동차, 트럭, 버스 등 많은 도로 이용자 카테고리가 같은 도로 공간을 공유합니다. 특히 버스 정류장과 터미널에서는 버스 운전자가 매우 복잡한 상황에 직면합니다. 이것이 바로 볼보가 운전자 지원 및 다른 도로 이용자 보호를 위한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이유입니다.

AVAS – 음향 차량 경고 시스템

전기 버스는 소음이 거의 없으며, 이 점은 일반적으로 장점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버스 정류장에서와 같이 일부 상황에서는 버스가 접근하는 소리를 듣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솔루션이 바로 AVAS(음향 차량 경고 시스템)인데, 매우 가까운 주변 환경에 알림을 전달하도록 설계된 합성 음향입니다.

취약한 도로 이용자를 적극적으로 보호

볼보의 능동적 안전 기능에는 운전자가 차량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여러 보조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센서는 버스 외부에 있는 도로 이용자의 존재 및 움직임을 감지하고, 임박한 위험에 대해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정보 및 경고는 운전자의 시야 중앙에 위치한 계기판에 직접 표시됩니다.

우수한 보호 시스템

볼보의 버스가 아무리 안전할지라도 버스 혼자서는 모든 사고를 예방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아무리 안전하더라도 사람의 실수나 버스가 사용되는 환경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고 발생 시 볼보의 과제는 운전자와 탑승객, 그리고 다른 도로 사용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여기, 승용차와 충돌했을 때 중상의 위험을 크게 줄여주는 세 가지 보호 시스템이 있습니다. 

전면 충격 보호

정면 충돌 시, 보강된 전면부가 운전자와 안내원을 보호하는 효과를 높여 줍니다.

무릎 충격 보호

운전자가 안전 벨트를 착용하고 있지 않거나 전면부가 안쪽으로 심하게 눌린 경우, 이 장치가 충돌 에너지를 흡수하여 운전자의 무릎과 대퇴골을 보호해 줍니다. 

전면 충돌 보호

전면 충돌 보호 시스템(FUPS)은 버스의 앞범퍼 뒤쪽에 장착된 강철 빔입니다. 이 장치는 정면 충돌 시 마주 오는 차량이 버스 밑으로 파고들지 않게 해 줍니다.

정비 사업소 및 차고지의 전기 안전

전기화된 대중 교통은 유지보수와 서비스 측면에서 새로운 요건이 적용된다는 것도 의미합니다. 고전압 구성부품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루틴 및 주의 사항이 따릅니다. 모든 볼보 전기 버스는 안전한 서비스 및 유지보수 작업을 위해 설계됩니다. 볼보의 전기 구동선에는 고전압 구성부품에 위험하게 노출되는 경우를 방지하는 능동형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모든 부품은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고, 작업 절차는 전부 문서화되어 있으며, 정비 사업소 기술자에게는 특수 교육 및 정보가 제공됩니다.  

사이버 보안

볼보 그룹은 차량의 디지털 보호 기능에 대해 광범위한 연구를 실시합니다. 볼보는 개별 사례에 필요한 데이터만 수집하고 수집 시에는 노출 및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취하도록 서비스를 설계합니다. 데이터는 특수 알고리즘을 통해 오프보드(차량 외부) 방식으로 사용 가능 정보로 집계됩니다.

다계층 온보드 보안 

볼보 버스의 데이터 흐름은 아키텍처의 여러 수준에 걸쳐 보호를 받습니다. 차량에 물리적으로 직접 접근하더라도 데이터가 포함된 차량 시스템에 대한 제어 권한을 제3자가 확보하기란 극도로 어렵습니다. 

보안 인지 프로그램

사이버 보안 사고의 대부분은 인간 관련 요인이 원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볼보는 직원에게 보안 인지에 대한 학습 과정은 물론 안전 기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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