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버스가 자랑스럽게 최신 전기 교통수단 제품을 소개합니다. 10년 동안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던 풀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라인을 기반으로 특별한 운전 및 환경 기능을 제공합니다. 연료 소비를 대규모로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버스 정류장, 차고 및 지정 배기가스 제로 구역에서 전기 전용 모드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제품에 새 이름을 부여하는 것이 타당했습니다. 볼보 B5L S-Charge를 소개합니다.
볼보 B5L S-Charge는 전기 모드에서 최대 1km, 최대 50km/h의 속도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 정류장에 배기가스 배출 없이 도착하여 공회전하다가 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전 인프라가 전혀 필요 없이 그러한 운행이 가능합니다. 실제 주행 가능 거리와 성능은 지형 및 평균 속도와 같은 지역 조건에 따라 달라지므로 경로 분석이 적용됩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 연결 서비스인 볼보의 특별한 구역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기능 외에도 볼보 B5L S-Charge는 자동으로 모든 경로를 최적화하고 대량의 연료를 절감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CO2 배출이 주요 문제입니다. 배기관 배출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생산에서 소비(Well-to-Wheel)에 이르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측정하는 것이야말로 실질적인 영향을 파악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전기 버스의 경우 그리드 에너지의 배출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체 충전 방식인 볼보 B5L S-Charge는 최대 100%까지 바이오 연료를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석탄 발전 전력 배출량의 절반 이하이며, 그리드 충전 BEV보다 배출량이 낮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른바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비교해도 그 차이는 상당합니다.
다양한 드라이브라인의 탄소 발자국(g/km)